판넬건물에 간판부착

판넬건축물에 간판을 부착하는 작업은 여러가지로 에로사항이 많습니다.

오늘은 판넬로 제작된 건축물에 간판을 부착한 예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우선 제일 간편한 방법은 비조명 파나플렉스 간판을 부착 하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조명용 프레임을 만들어 달지 않아도 되니 길이가 웬만하면 가벼워서 앵커를 칠 필요없이 소위 날개로 쉽게 부착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의뢰한 고객 님 께서는 스카시 고무로 현판을 부착 해달라는 요청을해 왔습니다. 물론 가격이 저렴하고 부착 방법 또한 쉬워 제일 좋은 선택이나 문제는 부착을 의뢰한 벽면이 판넬로 되어있어 표면 굴곡이 심해 스카시 시공 후에 접착력이 약해 쉽게 떨어질수 있어 약간의 추가 비용을 부담하더라도 회사 이름의 문자는 비조명 채널 문자로 부착하고 나머지 여러 작은 글씨는 좀 작게 판넬안에 부착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견적한 결과 다행이 시공 승낙을 받아 낼수 있었습니다.

채널 간판은 주로 조명용 LED를 글자모양의 프레임 안에 부착하고 그 위에 광확산 PC(폴리카보네이트)에 색상시트를 부착한 캡을 씌워 소위 LED간판 이라고 불리우는 간판을 말하는 것 입니다. 그런데 요즈음 크기가 1미터 이상되는 글자인 경우 회사 건물 외벽이나 공장 벽면에 부착 할 경우 스카시 보다는 채널 문자를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가격도 별 차이가 나지 않으며 시공 후 나중에 철거 할 경우 건물 외벽에 손상을 방지 할수 있어 새로지은 건물에는 거의 채널 문자 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시공한 간판은 길이가 4미터로 스카시가 보다 저렴하고 간편하나 위에서 언급해 드렸드시 판넬 벽면은 스카시 고무의 경우 실리콘 처리를 해도 나중에 떨어질 위험이 있어 사진과 같이 큰 글씨는 채널 시공을 하고 작은 글씨는 스카시로 부착해 드렸습니다.

원애드 광고기획

대표번호 1566-5622